본문 바로가기

밤톨코딩

검색하기
밤톨코딩
프로필사진 밤유리

  • 분류 전체보기 (21)
    • LANGUAGE (16)
      • SQL (4)
      • JAVA (7)
      • Spring Boot (0)
      • JavaScript (3)
      • Node.js (1)
      • Python (1)
    • SCM (1)
      • Git (1)
    • TOOL (1)
      • Eclipse (1)
      • Notion (0)
      • Obsidian (0)
    • OFFICE (3)
      • Excel (3)
    • CERTIFICATE (0)
      • 컴퓨터활용능력 1급 (0)
      • SQLD (0)
      • 리눅스마스터 1급 (0)
Guestbook
반응형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«   2026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  • 글쓰기
  • 방명록
  • RSS
  • 관리

목록TOOL (1)

밤톨코딩

[Eclipse] 힙 메모리 올리기 | window | mac

이클립스를 사용할 때 버벅거리면서 느려지거나 실행 도중에 안 되는 경우가 생겼는데, 이런 경우 Heap 메모리를 올려주면 해결된다고 하여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다. 또한 이클립스에서 힙(Heap) 메모리를 확인도 가능하다. window [Preferences] - [General] - [Show heap status]를 체크한 후 [Apply And Close] 버튼을 눌러 닫아준다. 이클립스 하단에 힙(hea) 메모리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 다음은 이클리스 폴더에서 eclipse.ini 파일 열어준다. 파일을 열어 아래로 내려가면 -Xms(최소) 와 -Xmx(최대)가 있는데 각각 1024m 과 2048m으로 작성하여 저장하고 닫은 후 이클립스를 재 실행한다. Mac 화면 상단에 [Eclipse..

TOOL/Eclipse 2022. 11. 20. 18:35
이전 Prev 1 Next 다음

Blog is powered by AXZ / Designed by Tistory

티스토리툴바